부산 테슬라 슈퍼차저는 바로 이곳으로!! 파라다이스 호텔
1. 떠드는 이야기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는데 다시 마음 다잡고 글을 써보려 합니다.
금번에 회사에서 나오는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을 이용하고자 가족들과 함께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를 운행하면서 가장 장거리는 속초를 다녀온것이였는데 부산이면 진짜 제대로 된 장거리네요 ㅎㅎㅎ
100% 완충을 하니 테슬라 모델X는 531km 주행이 가능하다고 나오더군요. 확실히 100%까지 충전을 하게되면 주행거리에 여유가 생기네요 ㅎㅎㅎㅎ 그래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고 나서는 배터리 충전을 90%에서 80%까지 하라고해서 최근에는 80% 까지만 충전하고 있었습니다.(의외로 이런건 말을 잘듣는...)
네이버 지도로 거리를 보니 379km라 걱정 없을거 주행거리로는 문제가 없을 거리였습니다.
오토파일럿으로 주행하니 정말 피로도가 엄청나게 낮아지더군요!! 역시 반자율주행은 참 편한거 같습니다. 특히 장거리 주행시에요~!
사진을 못찍긴 했지만 그랜드 조선 부선에 도착하고 나니 121km 주행거리가 남았었고 1,2열 에어컨을 3에다 놓고 주행하였으며, 1열은 추가로 중간에 휴게소를 들려서 쉬었다가서 그런지 주행거리가 더 소진이 된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주변을 좀더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녔네요~
2. 부산 파라다이스 슈퍼차저
부산의 5성급 호텔인 파라다이스 호텔에는 테슬라의 슈퍼차저가 6대가 있습니다.
오후 9시가 넘은 시간이였지만 이미 3대의 차량이 충전 중이 더군요. 모델3 2대, 모델S 1대, 그리고 제차인 모델X까지...
파라다이스 호텔의 슈퍼차저는 정말 테슬라 오너들에게는 꿀과 같은 곳이였습니다.
부산 해운대 메인 지역에 슈퍼차저가 있을뿐만 아니라 심지어 슈퍼차저 이용 고객들은 주차비가 2시간 무료였습니다!!
대에박~!!
2시간은 무료이며, 2시간 이후 10분당 2천원 입니다. 1일 주차의 경우는 8만원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지만
풀충전 하더라도 1시간 남짓하기에 슈퍼차저 이용하시는 동안에는 주차비는 공짜인 것입니다.
이젠 북미에서는 테슬라의 충전 규격이 표준이 되어가고 있는데 당연한 수순인거 같습니다.
이용하기 너무 쉽고, 작고 가벼워 한번 이용해보면 DC콤보는 쳐다도 보기 싫어질.... 이건 팩트니까요.
제 옆에 모델S가 충전중이여서 그런지 아니면 부산의 슈퍼차저는 V2 구형 모델이라 충전속도가 강원도 인제처럼 빠르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차량에 있지 않아 최고 속도를 확인 하진 못했지만 제가 확인한 충전속도는 88kw였습니다.
그래도 10%에서 90% 충전시까지 총 충전 시간은 55분으로 1시간이 안걸렸습니다.
3. 마치며.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경험할수록 너무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충전 인프라에 진심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데 DC콤보를 사용하는 전기차량에도 테슬라 슈퍼차저를 오픈하게 된다면 테슬라 오너로서 다소 아쉬울순 있을것 같지만 오너면서도 주주인 저로서는 테슬라의 경영에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이런 내용을 테슬라 오너들에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주변 슈퍼차저 이용대수를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앞으로는 충전 예상 시간까지 공유가 되면 더욱더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부산의 파라다이스 슈퍼차저 이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