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소식

경차 EV 압살 예정 레이 전기차 Ray EV

StarLord_트민남 2023. 7. 22. 10:38
반응형

1. 떠드는 이야기

레이 전기차는 이미 2015년에 출시했었습니다. 

하지만 4500만원의 높은 가격대와 91km의 짧은 주행거리로 전혀 상품성이 없었죠

하지만 이번에 기아에서 이를 갈고 경차 EV 전기차를 다시 한번 내놓았습니다.

얼굴도 싹 바뀐 레이는 이번에야 말로 정말 매력적인 가격과 주행거리를 확보하였으며,

경차이지만 높은 전고로 공간감이 최고입니다!!

자세히 한번 들여다보시죠~! 

2. 디자인

2-1 인테리어

2-2 인테리어

레이의 최대 장점인 공간감은 정말이지 이게 경차가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1열과 2열이 풀플랫되어 차박을 하기에도 용이합니다. 전고가 높아 웬만한 여성들은 좌식도 가능하며, 전기차이기에

배터리를 활용해서 에어컨 및 히터를 사용하여 쾌적한 차박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2-3 스파이샷

이미 환경부에서 배출가스 인증 정보가 떴으므로 출시가 곧 얼마 안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초에 인증이 났으며, 곳곳에서 레이 전기차의 위장막을 한 차량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3. 출시 일정 및 제원

7월 6일 배출가스 인증이 났으므로 3주 정도 뒤에는 출시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의 경우 인증이 난 뒤에 3주 정도 뒤에 브랜드에서 출시했으며, 기아에서도 8월에 Ray EV를 론칭한다고 했으니까요~

초기 모델에는 16.4 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서 91km 주행이 가능했으나

금번에는 LFP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했으며, 36.4 kWh의 배터리로 2배 정도의 용량이 늘어버렸습니다. 

BMW의 미니 일렉트릭은 32 kWh배터리를 탑재하여 159km를 주행할 수 있는데 실제 거리는 2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도 미니 일렉트릭보다 배터리 용량도 크기에 200km는 거뜬할 듯 보입니다.

4. 마치며

레이의 전기차는 올어라운드 전기차가 아닌 시내 주행 및 밴으로 사용하면 최고의 효율을 가진 전기 EV이지 않나 싶습니다.

레이는 경차이고 가격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배터리용량을 더 늘릴 수 없었을 것이며, 1,2인승 밴을 활용하여 시내용으로 활용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가격과 좋은 공간감의 전기차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시 후 아마 경차시장의 EV는 압살 할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업체들과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KIA의 경차 EV 레이의 전기차 모델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