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들어보셨나요? 토레스EVX 전기SUV!!
남자들 대부분이 자동차를 좋아하실 텐데요
저도 당연히 자동차를 좋아합니다.
많은 자동차를 타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유튜브, 블로그나 자동차 잡지에서 대리만족 중이었는데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전기 자동차 이야기를 하니까 너무 즐겁네요~
2년 전쯤 테슬라에 관심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전기차에 관심이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전기차는 KG모빌리티의 전기차 토레스 EVX입니다.

KG모빌리티??? 중국차인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KG모빌리티는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이름으로 국내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쌍용의 명맥을 이어가게 KG모빌리티로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1. 디자인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1-1 익스테리어
전면부의 토레스 EVX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전기차들을 못생겨(?) 야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전기차스러운 DRL은 내연기관의 토레스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헤드라이트를 아래로 내리고 일자의 DRL은 정말 괜찮은 선택이었던 거 같습니다.



전면부의 토레스 EVX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전기차들을 못생겨(?) 야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전기차스러운 DRL은 내연기관의 토레스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헤드라이트를 아래로 내리고 일자의 DRL은 정말 괜찮은 선택이었던 거 같습니다.



1-2 인테리어
인테리어로는 12.3인치의 스크린이 2개 그 아래에는 공조장치 모니터가 별도로 있습니다.
공조장치를 위한 별도의 모니터는
기어노브는 토글식으로 BMW의 스타일과 비슷해 보이네요~ 밑에는 가방을 놓을 정도의 수납공간이 존재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839L로 2열을 폴딩 하게 되면 충분한 적재 공간이 생기는데 무려 1,662L의 룸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차량 제원

쌍용차의 매력은 바로 SUV인데 KG모빌리티가 그 명맥을 잘 이어나가는 것 같습니다.

2-1 차량 사이즈
전장 : 4,715mm
전고 : 1,725mm
전폭 : 1,890mm
축거 :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토레스에 축거는 2,680mm로 조금 더 길 듯합니다.
투싼과 스포티지와 비슷한 사이즈로 전륜구동 기반으로 201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2 주행거리 및 배터리
토레스 EVX는 LFP(인산철) 배터리로 용량은 73.Kwh로 기존 코란도 EV 보다 10 Kwh 늘렸습니다.
이로써 WLTP 기준 주행 가능거리 약 500km / 국내 측정 기준 420km 이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토레스 EVX에는 BYD에서 납품받은 인산철 배터리를 채택하였는데 이는 장단점이 확연하게 존재합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저렴합니다. 덕분에 가격 경쟁력에 큰 효과가 있죠
그리고 내구성이 좋아 수명도 길고요. 위험성이 낮아진 만큼 안정성이 높습니다.
단점으로는 리튬이온보다 무게가 무겁습니다. 차체의 무게를 증가시키게 되며,
에너지 밀도가 낮으며, 방전율이 높아 겨울철에는 주행거리가 엄청나게 짧아집니다.
3. 가격 및 출시 일정

토레스 EVX는 23년 9월 출시 예정이며, KG모빌리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예약 이벤트 혜택(23년 3월 31일 ~ 4월 30일까지)
혜택은 eXeprience 프로그램 초청,
토레스 EVC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픽업&딜리버리 충전서비스 추첨 제공을 제공하는 이벤트 중이며,
두 가지 트림으로 E5등급의 가격은 4850만 원부터, E7등급의 가격은 5200만 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보조금을 받게 되면 3천 후반부터 4천 초반까지 형성되어 매력적인 가격으로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4. 마치며
토레스 EVX는 매력적인 전기차임이 분명합니다.
420km의 긴 주행거리와 남성적인 SUV 디자인, 그리고 동급대비 저렴한 가격
스포티지와 투싼과 같은 사이즈지만 가격은 니로 EV보다 저렴합니다.
반면 우려되는 부분으로는 인산철 배터리를 채용하므로 겨울철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문제와
KG모빌리티의 전기차가 현대기아 정도의 안정성이 있는가는 아직 물음표입니다.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바꾸고 내연기관의 토레스가 히트를 치고 있으며, 이를 이어 전기차인 토레스 EVX의 선전을 기대하며,
이상으로 KG모빌리티의 전기차 토레스EVX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